본문 바로가기
꿀팁 정보 리스트

휴일 의원 찾기 쉬운방법

by true222 2023. 2. 22.
반응형

휴일에 아프면?

( 실생활 꿀팁 미리 알아두기 )



안녕하세요!
이번 포스팅 주제는 < 휴일에 아프면?? >입니다. 지난달 일요일 오후... 가까운데 찾다가 O급실까지 다녀왔거든요. 경험에서 우러러 나온!! 집 근처 일요일 휴일의원찾기 후기 시작합니다.


알고 보니 간단한, 유용한 실생활 꿀팁인데요! 아기엄마들도 꼭 미리 알아두셨으면 좋겠어요. 이미 아는 분들 많을 각 이지만 ㅎㅎㅎ

휴일의원찾기



휴일의원찾기 : E - gen 홈페이지



친구가 알려준 방법! 다음에 < 휴일 병@찾기 > 검색하면, 맨 위에 나오는 홈페이지가 있어요.

바로 " 응급의료포털 E-gen " 저는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는데!! 위치, 지역, 진료과, 일자, 시간대 별로 검색가능한 편리한 홈피입니다.


일요일의원찾기



휴일의원찾기

홈페이지 접속 ▶ 메인화면에서 동그라미 부분 클릭!


휴일문여는곳




첫 화면은 지도 기준(현재 위치 가까운 곳) 나오는데, 개인적으로 일반으로 검색하는 게 편했어요

지역선택 ▶ 진료과 ▶ 요일 선택 후
" 검색 " 클릭해 주세요

원하는 지역의 휴일 문 여는 곳 찾기 완료! 일요일 공휴일 오픈한 곳을 찾을 수 있답니다.


휴일의원찾기2



생각보다 일요일 문 여는 곳은 많았지만, 13:00까지 운영하는 곳이 많았어요.

오후나 저녁 늦게 가실 경우, 시간까지 지정해서 검색해 보세요. 야간쥔료 하는 곳 확일할 수 있습니다. 출발 전 마지막은 전화로 꼭 확인해 보기!! 가끔 업데이트가 안 된 경우가 있더라고요.




E-gen 홈페이지는?

E-GEN | 응급의료포털 E-Gen

주변에 위치한 응급실 정보를 알려드립니다.

www.e-gen.or.kr

휴일에아프면


TMI. 저는 저 방법대로 검색도 해보고, 여러 방면으로 알아봤는데 결국 응끕쉴 다녀왔어요. SUNDAY 늦은 오후에 해당과 문연 곳이 정말 없었거든요... 오전까지만 하는 곳이 많았어요. ( 경기도민입니다 ). 서울에는 더 많겠죠? 이번 경험으로 다음에는 이런 상황에서 잘 대처할 수 있는 자신감? 생김


그래도 역시 건강이 최고입니다 💛 다들 몸도 마음도 건강하세요!

반응형

댓글